본문 바로가기
하나비 LIFE/매일 묵상

2025년 1월 30일 목요일 열왕기하 4장 묵상

by 하나비블로그_관리자 2025. 2. 3.

1 예언자의 제자들의 아내들 가운데 어떤 여인이 엘리사에게 울부짖으며 말했습니다. "선생님의 종인 제 남편이 죽었습니다. 선생님의 종이 여호와를 경외한 것은 선생님이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빚쟁이가 제 두 아들을 종으로 삼으려고 지금 오고 있습니다."
2 엘리사가 그 여인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도와주면 좋겠느냐? 집 안에 무엇이 있는지 말해 보아라." 그 여인이 대답했습니다. "선생님의 여종이 가진 것이라고는 기름 한 병밖에 없습니다."
3 엘리사가 말했습니다. "가서 네 이웃들에게 두루 다니며 빈 그릇들을 빌려 오너라. 빈 그릇들을 빌리되 조금만 달라고 하지 마라.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주님! 무조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아멘 아멘 ! 

# 엘리사를 통해 백성들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오늘은 설 명절 연휴 마지막 날!! 

가족들과 2박 3일의 일정을 잘 마치고 
집에 와서 이것 저것 정리하고 청소도 하고, 담주 계획도 세우고 하면서 하나님 앞에 감사하다는 고백을 한다. 

며칠동안, 가족들끼리 모여서 함께 떡국을 먹고, 윷놀이도 하면서 .. 

어릴적에 가난해서 명절에 많은 것을 먹었던 것 같지는 않는데..  매년 점점 풍성하고 넘치게 맛있는 것도 많이 주시는 우리 하나님을 경험하면서.. “울 하나님은 참 풍족하신 분이시구나” 생각하면서 또 감동 ㅠㅠ 

무엇보다.. ‘우리 가족들 이렇게 건강하게 해주시고.. 또 웃게 해주시고, 서로 예배 드리면서 감사할 수 있도록 해주신게 감사하고’ 

믿음이 아직 연약한 동생들의 마음이 점점 하나님 앞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 이것도 감사하고.. 마음도 옛날보다 많이 부드러워진것 같아서 이 또한 감사! 

감사할 것이 이렇게 많은것이 모두 주님의 은혜라.. 

‘감사’ 찬양의 가사를  묵상하면서.. 

[ 오늘 숨을 쉬는 것 감사 나를 구원하신 것 감사 내 뜻대로 안돼도 주가 인도하신 것
모든 것 감사 내게 주신 모든 것 감사 때론 가져가심도 감사 내게 고난주셔서 주뜻 알게하신 것

모든 것 감사 주님 감사해요 주님 감사해요 내가 여기까지 온 것도 은혜입니다
주님 감사해요 주님 감사해요 나를 사랑하신 주 사랑 감사합니다

항상 주안에 있음 감사 참된 소망주심도 감사 
나 같은 사람도 자녀 삼아주신 것  모든 것 감사 주님 감사해요 주님 감사해요 ] 

새해는 더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자로 거듭나고자 한다. 
우리 주님의 그 사랑을 더 깊이 묵상하면서.. 하나님이 주신 선물을 놓치지 않아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돌보시는 분 !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는 분!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를 보호하시는 분! 

세상이 점점 어두워질때! 
우리는 이때 하나님의 돌봄을 더 많이 경험해야 한다. 

우리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의 모든 필요를 아시고 채우시고, 돌보시고 배고프지 않게 하시는 분이시다.

오늘 본문 
열왕기하 4장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우리 하나님! 우상숭배와 죄악으로 가득찬 어두운 세상 속에서도 하나님을 믿는 자들을 이렇게 섬세하게 돌보고 있음을 확인하게 된다. 

[왕하4:1-4, 우리말성경]
1 예언자의 제자들의 아내들 가운데 어떤 여인이 엘리사에게 울부짖으며 말했습니다. "선생님의 종인 제 남편이 죽었습니다. 선생님의 종이 여호와를 경외한 것은 선생님이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빚쟁이가 제 두 아들을 종으로 삼으려고 지금 오고 있습니다."
2 엘리사가 그 여인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도와주면 좋겠느냐? 집 안에 무엇이 있는지 말해 보아라." 그 여인이 대답했습니다. "선생님의 여종이 가진 것이라고는 기름 한 병밖에 없습니다."
3 엘리사가 말했습니다. "가서 네 이웃들에게 두루 다니며 빈 그릇들을 빌려 오너라. 빈 그릇들을 빌리되 조금만 달라고 하지 마라.
4 너는 네 두 아들과 집에 들어가 빌려 온 모든 그릇에 기름을 붓고 가득 찬 그릇은 옆으로 놓아두어라."

오늘 본문은 
갑절의 영감을 받은 엘리사 선지자를 통해 하나님이 백성들의 필요를 채우시고, 살리시고, 돌보시고 기적을 통해 위로하시는 내용이다. 

특히, 
엘리사가 하나님을 신실히 섬기는 백성들의 어려움을 이적을 통해 해결해 주는 4가지 사건들이 기술되어 있다. 

1)가난에서 빚을 갚기에 충분한 부요를 채우시는 하나님 
2)수넴 여인의 죽었던 아들을 살리시는 하나님 
3)죽음의 독을 없애시는 하나님 
3)선지자 생도들이 가뭄을 먹을 것이 부족한 상황을 채우시는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 

우리 하나님은 
인간을 죽음에서 생명으로, 희망이 없는 자리에서 희망이 넘치는 현실로 바꾸어주시는 분이시다. 

아무리 어려운 시대이고, 점점 세계 경제는 어렵다고 세상이 떠들고, 
우리를 두렵게 해도 우리 하나님을 신실하게 믿는 자들을 하나님은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먹이시고 입히시고 은혜를 베푸시는 분이시다. 

북이스라엘은 위기의 시대였다. 

이때, 
엘리사의 4번에 걸친 기적 사건들은 하나님의 능력과 구원의 역사를 다시 한번 입증해 주는 사건들이다. 

더불어, 
엘리사가 행한 기적들은 좁게는 어려운 백성들에게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의 자비가 드러나 있으며, 넓게는 여호와께로 돌아오지 않는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이 얼마나 깊고 큰지를 증명해주는 것이다. 

엘리사가 있던 시대 .. 
정말 어둡고 답이 없는 시대.. 그러나 이런 시대에 하나님을 더욱 더 하나님 되심을 증명하시고 역사하신다.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 
우리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고, 더욱 하나님을 신실하게 믿으며 그분께 은혜를 구하기!! 

이것이 믿는 자들이 해야 할 일! 

주님! 설명절 연휴 잘 보낼 수 있도록 하셔서 감사드립니다. 
일상의 생활 속에서 더욱 주님께 은혜 구하게 하소서. 
오늘은 일본에서 ‘사야카’ 자매가 옵니다. 인천 공항에 가야 합니다. ㅎㅎ 
하나님께서 저에게 차를 주신 이유를 알게 되는 날이네요! 섬길 수 있도록 하심 감사드립니다!  
며칠 우리 집에서 숙박하는데 복된 시간 갖게 하소서!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 찬양합니다! 
주님! 사랑합니다! 
할렐루야!